본문 바로가기
K리그 이적시장

[K리그 이적시장] 광주 FC 네덜란드 국적 티모 레츠셰흐트 영입 프로필 및 커리어

by 축구가 주는 모든 것 2023. 1. 3.

[K리그 이적시장] 광주 FC 네덜란드 국적 티모 레츠셰흐트 영입 프로필 및 커리어

광주 FC가 또 다른 외국인 공격수를 영입했습니다. 네덜란드 국가대표도 경험한 대형 수비수를 영입했는데요. 유럽 빅리그를 경험한 선수인만큼 기대가 굉장히 큽니다. K리그1 레벨에서 경쟁해야 하는 광주는 좋은 커리어를 가진 수비수를 영입하면서 수비를 강화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주 FC가 영입한 티모 레츠셰흐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티모 레츠허르트 프로필

2. 티모 레츠허르트 커리어

3. 티모 레츠허르트 플레이 스타일

4. 티모 레츠허르트 인터뷰

 

 

1. 티모 레츠셰흐트 프로필

 

티모 레츠허르트는 신장 188cm에 체중 84Kg로 피지컬 면에서는 거의 만점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993년 5월 25일 올해 나이 29세로 수비수 나이로는 가장 좋은 나이인 것 같습니다. 네덜란드 국적을 가졌으며, 포지션은 주로 센터백을 소화합니다.

 

 

2. 티모 레츠셰흐트 커리어

 

오랜만에 훌륭한 커리어를 가진 선수가 K리그1에 입성했습니다.

티모 레츠셰흐트는 네덜란드 명문 아약스 유스클럽 출신입니다. 비록 동료들에 비해 좋지 않은 신체조건으로 2008년 아약스를 떠나 HFC Haarlem으로 향해야 했지만, 이후에 SC Heerenveen과 FC Emmen에서 운영되는 아카데미, Groningen 등 우수한 유스 아카데미를 거쳤습니다.

 

(1) Groningen 프로 데뷔

Groningen에서 2013년 4월 13일 프로 데뷔를 했고, 첫 시즌이지만 12경기에 출전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시즌 중반 경기에서 잇따른 퇴장을 당하며 벤치 멤버로 전락했고, 결국 2014년 1월 30일에 상호 합의하에 Groningen과 계약을 해지하였습니다.

 

(2) Roda JC

또다른 네덜란드 클럽인 Roda JC로 이적하였습니다. 15경기에 출전하며 출전 경기 수를 늘려나갔지만, 결국 팀은 2부리그로 강등되었습니다. 구단과는 계약 문제가 발생하였고, 협회에서는 레츠셰흐트의 손을 들어줬지만, 결국 Roda JC는 레츠셰흐트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타 구단으로의 임대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3) Utrecht

국내 축구팬들도 잘 알고 있는 FC Utrecht에 임대를 간 레츠셰흐트는 팀의 핵심 수비수로 거듭나며 31경기에 출전합니다. 임대 후 이적 조건으로 Utrecht에 완전 이적한 레츠셰흐트는 15-16 시즌에는 34경기에 출전하였고, 결국 Utrecht는 그 해 좋은 성적을 거두며 유로파리그까지 진출하게 됩니다. 

 

티모 레츠셰흐트

(4) Sassuolo

티모 레츠셰흐트는 2016년 8월 3일, 이탈리아 세리에A 소속의 Sassuolo와 계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유로파리그 경기에도 출전하는 등 자리를 잡는 듯 했으나 결국 2016-2019 3시즌 가까이 16경기에 출전하는 데 그쳤습니다. 적응에 실패한 티모 레츠셰흐트는 결국 원소속팀인 Utrecht에 임대되었고, 31경기에 출전하며 좋은 활약을 보입니다.

 

(5) Hamburger SV

2019-20 시즌 말미에 Sassuolo를 떠나 독일 분데스리가 2부팀인 Hamburger SV으로 이적하게 됩니다. 1시즌 동안 24경기에 출전하면서 준수한 활약을 보여줬지만, 팀은 결국 승격을 이뤄내지 못했고 티모 레츠셰흐트의 계약 또한 연장되지 않았습니다.

 

(6) AZ Alkmaar

결국 다시 네덜란드 리그로 돌아온 레츠셰흐트. 24경기에 출전하며 팀의 수비를 책임졌으나, 2021년 9월 23일 Twente와의 경기에서 결정적인 실수를 두 번이나 연발하며 후보 선수로 몰락하게 됩니다. 결국 레츠셰흐트는 팀을 떠나겠다고 선언했고, 이적시장에 다시 나오게 됩니다.

 

(7) Lyngby

결국 덴마크 1부리그인 Lyngby Boldklub으로 이적한 레츠셰흐트는 5경기 출전에 그치며 딱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진 못한 채 시즌 종료를 맞이합니다.

 

좋은 클럽에 속했던 선수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사실 팀의 핵심 선수였던 적은 Utrecht에서 밖에 없었던 것 같네요.

크고 작은 이슈들을 일으키며 한 팀에서 오래 있지 못했던 선수인 것 같습니다.

 

(8) 네덜란드 대표팀

네덜란드 21세 이하 대표팀에 소집된 적이 있으며, 2016년 3월, 프랑스와 잉글랜드와의 친선 경기에서 국가대표팀에 소집되었지만, 출전하지는 못했습니다.

 

3. 티모 레츠셰흐트 플레이 스타일

 

파이터형 수비수 느낌입니다. 안정적인 볼처리와 대인방어 능력까지 갖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몸을 아끼지 않고 과감하게 태클을 시도하는 스타일이며, 큰 체격에 비해서 움직임 또한 느리지 않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센터백임에도 킥력이 좋아서 프리킥을 전담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몸을 사리지 않고 수비하는 스타일이라 K리그에 적응하긴 나쁘지 않을 듯 한데, 그 과감함이 화를 불러오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아 보입니다. 하이라이트 영상은 따로 없어 경기 영상들을 쭉 봤는데.. 불안한 모습도 좀 보이는 것 같습니다.

 

 

4. 티모 레츠셰흐트 인터뷰

 

"손흥민과 김민재의 활약을 통해 대한민국과 K리그에 대해 알게 되었다. 추국에 대한 열정이 정말 대단하고 느꼈다. 광주가 1부리그에서 단단히, 꾸준하게 버틸 수 있는 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인터뷰를 통해 밝혔습니다.

티모 레츠셰흐트

 

 

지금까지 광주FC에 입단한 티모 레츠셰흐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 클럽을 거치며 크고 작은 이슈들을 만들어 온 만큼 불안불안하긴 합니다만..

좋은 팀들을 거쳐온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원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